유럽이 좋을까요?
꽃보다 할배들이 다녀갔던 스페인도 좋고 누나들의 그 크로아티아도 좋던데...
전 모른채 하고 있습니다만 옆지기는 가족과의 해외 여행을 꿈꾸며 아이들 이름의 통장으로 조금씩 돈을 붓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미지출처: 호텔스닷컴 http://hotelscom.tistory.com/258
거금을 모으는데 장장 3년이 걸렸고 마침내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 날이 왔습니다.
열시간 넘게 비행기를 탓으니 아이들은 물론이고 저와 옆지기도 녹초가 되었겠지요?! 하지만 기대 만땅입니다. 그동안 고대해 마지 않던 핫스팟을 내 눈으로 직접 볼 순간이 바로 앞이거든요.
호텔도 아주 특별한 곳을 골랐습니다. 수영장이 엄청 유명한 곳이라서 일평생 한번은 반드시 와 보고 싶었더랬습니다.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호텔에 마침내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똬아~~~~ @,,@
로비엔 장막이 쳐 있고, 가려진 장막 사이로 바쁘게 오가는 인부들~
간간이 날카로운 소음도 새어 나옵니다.
호텔이 공사중입니다.
남은 여생, 다시 볼 수 없는 그 수영장도 문을 닫아 걸고 공사중이군요.......ㅠㅜ
문을 닫아 건 전면 개보수는 1년 내외에 이르는 그 공사기간 동안 매출을 고스란히 희생해야 합니다. 아울러, 직원에 대한 급여 등 고정비용 대부분은 공사에 상관없이 발생하게 되니 적지 않은 경영부담을 떠안게 되겠지요. 하지만 공사로 인해 고객에게 불편이 전가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주 볼 수 있는 형태는 당연히 아닙니다. 부담이 너무 크거든요.
저희 호텔처럼 일부 공사중에도 영업을 계속하는 형태는 이런 경영손실을 줄일 수 있지만 고객에게 그 피해가 전가될 수 있습니다. 소음도 발생하고, 로비 등 노출이 피치 못한 곳의 경우는 가능한 한 공사 현장을 감추고자 노력하지만 어수선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사전에 인지한 고객들은 아예 투숙을 기피하게 됩니다. 더러는 이를 익히 알고도 투숙하기도 하지만 불편이 없을 수 없지요?! 하지만 알고 투숙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고 투숙하는 경우의 고객반응은 차원이 전혀 다릅니다.
공사기간 동안의 영업부진은 더 좋은 먹거리로 시장을 유혹하기 위해 호텔이 당연히 감수해야 할 부분이며, 조그만 이익에 집착해 고객을 기망하는 편법은 맛있는 밥이 잘 익고 있는 솥에 코를 빠트리는 것과 다름 아닌 어리석은 행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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