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텔이야기

호텔의 또다른 얼굴, 공식 홈페이지 (공홈) 콘테스트

 

 

 

호텔의 경쟁력은 어디에서 올까요?

 

휘황 찬란한 시설?

훌륭한 인적서비스?

세계적인 브랜드?

든든한 계열기업의 후원?

아니면, 이런 것들로 인해 시장에서 공고히 형성된 인지도?

 

가장 기본적인 상품요소인 물적환경과 인적서비스 등이 제일 중요할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아마도 위에 언급된 여러 조건들이 복합적으로 상호작용해 훌륭한 호텔로 성장하게 되겠지요? 이에 대해서는 추후 기회가 되면 한번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32번째 호텔이야기,

 

오늘은 재미 삼아 투표놀이 한번 해 볼까요?

 

잘 만들어져 제대로 관리된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도 호텔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할까요?

이쪽으론 전문가가 아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다지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주 상품인 객실이 인터넷 홈피를 통해 판매되는 경우는 아주 드물거든요. 내국인이 주로 이용하는 식음료 영업장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예약이 이뤄지는 경우가 흔하긴 합니다만 홈피가 잠재고객의 의사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는 않은 듯 합니다. 다른 요인들을 통해 구매결정을 이미 한 상태에서 부가적인 정보를 홈피로부터 얻고 예약을 하는 정도의 수단?

 

그렇다고 그 역할을 아주 무시할 수 있는 요소는 아닌 듯 해요. 인터넷에서 호텔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얼굴이기도 하거니와, 호텔에 대한 개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의 불만이 전달되는 중요한 채널이기도 하거든요.

 

 

아래는 서울 시내 특 1급 20여개 호텔 중 오래된 호텔 위주로 몇 곳의 홈피만 뽑았습니다.

 

기능적인 면을 보는 것은 쉽지 않을 듯 하니 눈에 보이는데로, 디자인 요소만으로 여러분의 의견을 한번 확인해 볼까요?ㅎㅎ

선입견이 개입하는 것을 배제하고자 호텔의 이름도 지울 작정이었데 홈피 곳곳에 들어 가 있네요.ㅋ

투표 안 하면 빵꾸똥구!!!!!~ㅋㅋ (복수 가능/아래 무순)

 

 

롯데호텔서울

http://www.lottehotelseoul.com/kr/

 

 

리츠칼튼

http://www.ritzcarltonseoul.com/

 

 

JW메리엇

http://www.jw-marriott.co.kr/main.asp

 

 

쉐라톤그랜드워커힐

http://www.sheratonwalkerhill.co.kr/main.wh

 

 

그랜드인터컨티넨탈

https://www.grandicparnas.com:444/kor/index.do#none

 

 

그랜드하얏트서울

http://www.seoul.grand.hyatt.kr/ko/hotel/home.html

 

 

신라

http://www.shilla.net/seoul/index.do

 

 

플라자

 

http://www.hoteltheplaza.com/eng/index.jsp

 

 

웨스틴조선

http://www.echosunhotel.com/seoul.action

 

 


 


 

가장 좋아 보이는 호텔 홈페이지


 

 

안타깝지만 제가 근무하는 호텔은 몇가지 사정으로 인해 제외했습니다.ㅋ

 

그나저나, 다음 블로그에는 투표 툴이 없네요? 다음카페와 네이버 블로그에는 있는게 여긴 왜 없을까???

신고정신이 투철하니 다음 측에 일단 건의 했고요, 아쉬운데로 인터넷을 검색해 그나마 쓸만한 툴을 잠시 빌려 왔는데 잘 작동하나요?ㅎㅎ

 

(투표 후 결과를 나타내는 페이지는 커서를 위로 올려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