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텔이야기

특급호텔 웨딩, 호텔선정 그 시작과 끝

 

 

 

호텔에 근무하는 사람의 눈으로 본 호텔이야기,

호텔의 입장만을 대변하는 편파포스팅!!!

 

 

 

 

오늘은 그 네번째 이야기,

 

굳이 호텔에서 호화로운 결혼식을 올려야겠다고 고집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팁 몇가지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에 근무하는 사람의 편향된 주관(참고로, 전 회계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에 의한 글이오니, 수정요청, 제안, 지적질 등의 태클은 정중히 사양합니다.ㅋ 아울러 이번 포스팅은, 관련 정보를 희구하시어, 검색등을 통해 이 곳까지 힘들게 오신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존경하는 베지밀님, 참교육님, 나비오님, 나이트님등 이곳 진보성향의 블친들에겐 또한번 염장글이 될 듯 하니 잠시 눈과 귀를 막고 계시길 바랍니다.ㅎㅎ

 

 

 

자, 들어 갑니다.

 

 

http://www.thehwedding.co.kr/hilton/main/main_idx.php

 

 

 

가장 먼저 정해야 할 것은 역시 호텔이지요?

 

자신의 부와 지위를 전달하는 매개로써, 어떤 호텔이 그 견마지로의 역할을 가장 적합하게, 그리고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인가?????

발생하는 비용을 전혀 개의치 않고, 최고의 지명도, 최상의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최고 등급의 호텔을 원하신다면, 그냥 강북의 S호텔등 두어곳 강추!!!!

 

1인당 2~30만원(음식, 와인, 꽃장식등 호텔에서 직접 제공하는 부대서비스 일절) 내외 예상되는데, 현재 S호텔은 문을 닫아 걸고 개보수 공사중이며, 8월 재개관 예정입니다.

 

 

 

 

http://www.shilla.net/kr/index.jsp

 

 

특1급 호텔에서 그나마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 분들은 일단 다음의 요소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호텔의 지명도 - 평소에 선호하는 호텔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호텔을 선정하는데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몇 곳을 제외하고는 웨딩서비스에 있어 호텔간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다른 요인이 추가로 고려되어야 한다면 호텔의 지명도는 후순위로 밀리더라도 개의치 마시길~.

 

가격 - 호텔별로 가격차가 클 것 같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각 호텔의 메뉴리스트에는 6, 7만원대 부터 수십만원에 이르는 메뉴까지 비교적 다양한 옵션을 갖추고 있어요. 와인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나 가격대가 만만치 않습니다.

꽃장식, 대관료등 기타 부대서비스의 경우, 호텔별로 차이가 다소 있는데 이들은 먼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호텔의 위치 - 하객이 쉽게 올 수 있는 위치의 호텔이어야 합니다.

다른 요인으로 인해 나쁜 입지의 호텔을 부득이 결정했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하객들을 위해 지하철역 등을 오가는 셔틀을 호텔측에 문의하세요. 이마저도 여의치 않다면, 호텔측에 별도로 차량을 요청할 수도 있는데 경우에 따라 무료로 제공 받을 수도 있습니다.

 

 

 

 

 

http://www.thehwedding.co.kr/hilton/main/main_idx.php

 

 

 

 

 

위에 언급되지 않은 나머지 요인들은 호텔간 대동소이 합니다만 미묘한 차이들이 있습니다. 일단 위의 조건들을 먼저 고려해 3~4곳의 호텔을 선정한 후 전화로 상담을 요청하고 발품을 팝니다.

참고로, 외부의 agent 즉, 웨딩플레너와 상담을 거친 후 호텔과 접촉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글쎄요~ 추가비용을 지불하며 그럴 필요가 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호텔에 소속된 웨딩플래너도 전문지식을 소유하고 있으며, 호텔에서 직접 제공하지 못하는 부가서비스(웨딩드레스, 앨범등)도 동일한 곳으로 알선합니다.

 

 

 

호텔에 상담 방문시, 화려한 웨딩홀과 웨딩 설비등에 현혹되시지 마시길~

Theme이 차이날 뿐 모든 호텔의 관련 설비는 화려하게 포장되어 있으며, 처음 방문하게 되시는 분들은 대부분 만족스럽게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서너곳을 방문하게 되면 조금씩 호불호가 갈리게 되죠.

 

 

 

 

글이 조금 길어지니 일단 끊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호텔간의 미묘한 차이들에 대해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텔이야기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