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터넷으로 헌옷 기증하기

 

 

 

2주 전, 아름다운가게 헌옷 기증에 관련된 첫글을 올렸었는데 반응들이 괜찮았지요?!ㅎ

(관련글 '헌옷 그냥 버리지 마세요' http://blog.daum.net/lee2062x/160)

 

 

하지만, 바쁘게 사시는 분들께서 이런 류의 글에 공감을 했다고 역부러 시간을 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마도 아직 주저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헌옷들이 모이기를 기다리는 분들도 계실터,

오늘은 조금 더 손쉬운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인터넷으로 기증하는 방법인데요,

오늘 포스팅을 위해 저번 기증할 때 일부러 옷을 조금 남겨 뒀었습니다.

저도 인터넷으론 해 본 적이 없어 조금 미심쩍기도 했고, 접수해서 처리되는 과정을 살펴보고 결과 등을 포스팅 해 볼 요량이었어요.

 

아울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아름다운가게에 건의할 예정입니다.

쇠뿔도 당긴 김에 빼라고 했는데, 제가 게으름을 부리는 통에 타이밍을 좀 놓쳤네요.ㅎ

사실, 옷을 기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가지고 가는 것입니다.

 

 

위의 지난 포스팅에 자세한 방법, 가게 위치 등이 나와 있구요, 주변에 아름다운가게가 없는 등, 직접 방문이 여의치 않다면 전화를 하거나 인터넷으로 수거를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전화로 신청하면 더 쉬울 것 같긴 한데, 저녁이후에나 시간이 나시는 분들께는 인터넷 접수가 유용하겠지요?!

아래 홈피를 찾아 들어 가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므로 아주 간단히만 보여 드립니다.

 

 

http://www.beautifulstore.org/

1577-1113

 

 

 

 

지역마다 수거일(요일)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3~4일 여유를 두시고 날짜를 지정하면 되겠습니다.

전 목요일 휴가 예정이라 그날로 신청을 했어요.

 

 

 

 

 

일단 온라인 신청을 끝냈습니다.

 

메시지가 꽤 아름답습니다. 뭐, 저도 고맙습니다~ㅎ

 

이틀 뒤 확인전화가 오더군요. 하지만 예약이 다 되어서 예약일 방문이 불가능 하다네요?

가능한 다른 날을 말씀해 주시지만 제가 휴가를 낼 수 없습니다.

어쩌면 되냐고 했더니 비닐이나 상자에 적당히 넣어서 집 현관문 앞에 두라는데, 여긴 아파트고 헌옷이라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수거 했다고 메시지(우측)가 도착했더군요.

 

퇴근한 후 현관 이곳 저곳을 찾아 봤더니 저번 가게 방문시 발급 받았던 기부증서(기부물품인수증) 같은 건 없네요?

그걸 바라고 기부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처음 하시는 분들께는 기분 좋은 증표 역할을 할 듯도 합니다.

저도 여기서 블친들께 자랑질을 했으니까요~ㅎㅎ

 

전화를 했지요.

저는 뭐라도 대충 그냥 넘어가지 않습니다~ㅋㅋ

 

블로그에 소개할 예정인데, 여러 절차 등이 궁금해서 전화를 했다며 사정을 일단 말씀 드리고, 묻습니다.

 

기부증서(기부물품인수증)는 발행하나?

방문수거의 경우도 발행한다. 하지만 기증자 부재시 추후 매장발급 가능하다.

 

내가 기부한 내역은 유지되나?

그렇다. 필요할 경우, 연말정산용으로 증빙 발급한다.

 

그럼 기부한 내역을 인터넷 등에서 기부자가 확인 가능하나?

그렇지 않다. 여러 시스템이 아직 체계적이지 않지만 보완예정이다.

 

관련건에 대한 회원관리도 안되겠네?

일단은 그렇다. 보완예정이다.

 

 

조건없이 남 몰래 해야 하는 선행에 제가 너무 많이 바라긴 했지요?ㅋ

하지만, 부족한 부분을 조금씩 보완하는데 미력이나마 보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 글은 아름다운가게에 건의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그동안 전혀 생각을 않았던 부분이긴 하지만, 혜택을 준다는데 굳이 거부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금액이 중요하지는 않지만, 다른 동료직원들에게 알리기도 할 겸 이 기부액을 연말정산에 포함시켜야 겠어요.

좋은 건 같이 해야지요~ㅎ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께서도 인터넷으로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꿩먹고 알먹고,

도랑치고 게도 잡고,

누이 좋고 매부 좋고~ㅎㅎ